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 사용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 사용 방법!



엑셀에서 문서작성을 하다보면 특정 셀에 적용된

서식이나 폰트설정 등을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식복사를 적용하면 문서를 작성할때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서 유용한데요,

오늘은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엑셀을 실행하고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Excel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Excel 옵션 메뉴창 좌측에 있는 "사용자 지정"을 누르고 다음에서 명령 선택 목록에서

"많이 사용하는 명령" 항목에서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추가"하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목록에 등록이 되고

"확인"을 눌러서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 설정을 마무리 합니다.

▲▼ 를 눌러서 단축키 순서를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빠른 실행 도구 탭을 보면 엑셀 서식복사 아이콘이 활성화된걸 볼 수 있고,

리본메뉴에도 붓모양의 실행아이콘이 활성화 됩니다.



키보드에 있는 ALT키를 누르면 숫자와 알파벳을 통해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를 볼 수 있고,

ALT키와 함께 숫자를 눌러서 서식복사를 적용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