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포토스케이프 사진 자르기 쉽게 알려드려요

포토스케이프 사진 자르기 방법!



소셜미디어 SNS나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사진이나 이미지를 첨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편집 프로그램을 다루는데 서툰 분들은 그림판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합니다.

포토샵 대용으로 알려져 있지만 다양한 효과를 내기엔 많이 부족한 편인데요,

그래도 간단한 이미지 편집을 하기에 초보자가 사용하기 가장 쉬운게 포토스케이프입니다.



오늘은 포토스케이프로 사진 자르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포토스케이프는 움짤 이외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포토샵을 사용하지만,

이제 막 접해서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지만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포토스케이프는 네이버에서 검색하고 자료실에서 다운을 받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후에 실행하면 위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보게 되는데요,

다양한 메뉴 중에서 "사진편집"을 클릭하면 사진 자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좌측에 있는 탐색기에서 자를 사진을 선택하면 우측 화면에 등록이 됩니다.

하단에 있는 옵션에서 "자르기" 탭을 클릭하면 "자유롭게 자르게"가 기본으로 설정됩니다.



불러온 사진에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자를 부분을 지정합니다.

참고로 잘못 지정했을때는 빈바탕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취소가 됩니다.

정사각형으로 사진 자르기를 하려면 SHIFT 키를 누르고 드래그를 합니다.



자르기 목록을 펼쳐보면 다양한 종류를 볼 수 있는데 "자르기 비율/크기 지정"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자르기 메뉴창이 뜨고 본인이 원하는 수치를 직접 입력하고 자를 수 있습니다.



사진 자르기를 할때 사각형이 아닌 원형으로 자르고 싶다면 "원형 자르기"에 체크합니다.

배경색상을 지정하고 마우스 드래그 자를 영역을 지정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타원이 아닌 원형으로 자를때는 SHIFT키를 눌러주고 드래그 합니다.

사진 자르기가 끝나면 "저장"을 누르고 별도로 저장을 하면 모든 과정은 끝납니다.


이것으로 포토스케이프 사진 자르기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했던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고 직접 해보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